3. Exception Safety Issues and Techniques

예외 처리 문제와 기법들을 알아보자.

17. Constructor Failures, Part 1: Object Lifetimes

생성자가 끝나면 오브젝트가 존재하고, 생성자에서 예외를 던지면 오브젝트가 아예 생성되지 않는다.

18. Constructor Failures, Part 2: Absorption?

오브젝트 일부의 생성이 실패했으면 전체의 생성도 실패해야 한다. RAII를 쓰라.

19. Uncaught Exceptions

소멸자에서 예외를 던지지 말라. 소멸자는 noexcept로 선언하라. 소멸자 내에서 예외를 던질 수 있는 함수를 부른다면 항상 try/catch 블록을 사용하라.

20. An Unmanaged Pointer Problem, Part 1: Parameter Evaluation

함수 호출의 매개변수 평가에서 예외 안정성을 보장하라.

21. An Unmanaged Pointer Problem, Part 2: What about auto_ptr?

std::auto_ptr은 쓰지 말라. 삭제되었다. std::unique_ptr, std::shared_ptr을 쓰라.

22. Exception-Safe Class Design, Part 1: Copy Assignment

함수 호출에서 예외 안정성을 보장하라.

23. Exception-Safe Class Design, Part 2: Inheritance

클래스 상속에서 예외 안정성을 보장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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