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Exceptions

C++의 예외 처리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9. Use destructors to prevent resource leaks.

자원 누수를 막기 위해 소멸자에서 자원을 해제하는 방식을 사용하라.

10. Prevent resource leaks in constructors.

포인터 멤버들을 RAII 클래스로 대체해서 자원 누수를 막으라.

11. Prevent exceptions from leaving destructors.

소멸자에서 절대 예외를 던지지 말라.

12. Understand how throwing an exception differs from passing a parameter or calling a virtual function.

예외 오브젝트는 항상 복사로 전달되므로 참조로 받아야 한다. 또한, 예외로 던져진 오브젝트는 가능한 형변환이 제한된다. 복수의 catch문은 선언 순서대로 던져진 예외를 받는다.

13. Catch exceptions by reference.

예외를 받을 때는 참조로 받으라.

14. Use exception specifications judiciously.

던지는 예외를 특정하는 문법은 C++20에서 삭제되었다. 쓰지 말라.

15. Understand the costs of exception handling.

던져지지 않은 예외 처리의 비용은 제로에 가깝지만, 완전히 제로는 아니다. 예외가 던져질 때는 비용이 매우 크니 주의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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