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 A Display Model

12.1. Why graphics?

그래픽은 매우 유용하고 흥미롭다.

12.2. A display model

그래픽을 표시할 때에는 그래픽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기본적 오브젝트들을 조합한 뒤 이를 윈도우에 부착하고 그를 물리적인 스크린에 표시한다.

12.3. A first example

12.4. A GUI library

C++ 표준에서는 그래픽 라이브러리가 아직 존재하지 않는데 이는 플랫폼에 관계없이 포터블한 라이브러리가 만들어지지 않았기 때문이다.

12.5. Coordinates

그래픽 라이브러리에서는 좌표로 오브젝트를 표시한다. 대부분 y좌표는 위에서 아래로 증가함을 유의하라.

12.6. Shapes

그래픽 라이브러리에서는 여러 도형들을 오브젝트로 정의하며, 이를 그리고 싶을 때는 이 오브젝트들을 생성해 윈도우에 부착시키면 된다.

12.7. Using Shape primitives

그래픽 라이브러리에 선언된 여러 도형들을 이용할 수 있다.

12.7.1. Graphics headers and main

그를 위해서는 라이브러리 헤더를 인클루드해야 한다.

12.7.2. An almost blank window

캔버스를 먼저 정의한다.

12.7.3. Axis

함수를 그리기 전 축을 그린다.

12.7.4. Graphing a function

함수 객체를 선언해 함수를 그린다.

12.7.5. Polygons

다각형 객체를 선언해 다각형을 그린다.

12.7.6. Rectangles

사각형 객체를 선언해 사각형을 그린다.

12.7.7. Fill

도형에 색을 채운다.

12.7.8. Text

캔버스에 텍스트를 위치를 지정해 쓸 수 있다.

12.7.9. Images

이미지를 불러와 그릴 수 있다.

12.7.10. And much more

그 외에도 많은 기능이 있다.

12.8. Getting this to run

이것이 동작하기 위해서는 그래픽 라이브러리가 필요하다.

12.8.1. Source files

그리고 도형들이 정의된 소스 파일들도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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