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 Style

Takeaway C. 모든 C 코드는 읽을 수 있어야 한다.

Takeaway 2.9.0.1. 인간의 시야와 단기 기억력은 좋지 않다.

Takeaway 2.9.0.2. 코딩 스타일은 취향의 문제보다는 문화의 문제이다.

Takeaway 2.9.0.3. 설립된 프로젝트에 합류한다는 것은, 새로운 문화적 공간에 진입하는 것이다.

9.1. Formatting.

Takeaway 2.9.1.1. 공백과 다른 텍스트 포매팅에 대한 일관적인 방법을 택하라.

Takeaway 2.9.1.2. 코드를 자동적으로 올바르게 서식화하는 텍스트 에디터를 사용하라.

9.2. Naming.

Takeaway 2.9.2.1. 모든 식별자에 대해서 일관적인 명명법을 사용하라.

Takeaway 2.9.2.2. 헤더 파일에서 보이는 식별자는 다른 식별자와 충돌하면 안 된다.

예약어로 된 식별자를 쓰지 말라.

Takeaway 2.9.2.3. 전역 식별자 공간을 더럽히지 말라.

어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 의 일부가 되는 타입과 함수만 노출시켜라.

Takeaway 2.9.2.4. 이름들은 빠르게 인식할 수 있어야 하고 구별할 수 있어야 한다.

식별자의 명명법에는 카멜 케이스, 스네이크 케이스, 헝가리안 노테이션 등이 존재한다.

Takeaway 2.9.2.5. 명명법은 창조적 행동이다.

Takeaway 2.9.2.6. 파일 스코프 식별자는 이해 가능해야 한다.

Takeaway 2.9.2.7. 타입명은 개념을 인지시킨다.

Takeaway 2.9.2.8. 전역 상수는 인공물을 인지시킨다.

Takeaway 2.9.2.9. 전역 변수는 상태를 인지시킨다.

Takeaway 2.9.2.10. 함수나 함수형 매크로는 동작을 인지시킨다.

요점 정리

  • 코딩 스타일은 문화적 문제이다. 참을성과 관용을 가져라.
  • 코드 서식화는 가독성의 문제이다. 개발 환경에 의해 자동적으로 서식화되어서 코드를 읽고 쓰는 것을 방해하지 말아야 한다.
  • 변수, 함수, 타입의 이름을 짓는 것은 코드의 이해 가능성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